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키워드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제헌절 맞아 봉산탈춤 텀블러 출시

  • 김세민 기자 기자
  • 입력 2013.07.11 16:53
  • 댓글 0
  • 글자크기설정

star.JPG▲ 스타벅스는 제헌절을 맞아 한국 전통미를 강조한 봉산탈춤 텀블러(오른쪽)를 출시한데 이어 오는 광복절에는 머그(가운데)을, 9월초에는 충전식 카드(왼쪽)를 각각 출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제헌절을 기념해 우리나라의 봉산탈춤을 역동적으로 구현한 ‘봉산 탈춤 텀블러’를 17일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다.

지난 삼일절을 맞아 대한민국 국화(國花)를 메인 디자인으로 적용한 ‘무궁화 텀블러’에 이어서, 올해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연출해 2번째로 출시되는 ‘봉산 탈춤 텀블러’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자체 디자인팀에 의해 제작되었다. 

탈춤 고유의 생동감과 사자탈의 해학성을 흑, 백, 청, 적, 황 등 오방색을 통해 연출했으며, 방패연, 북, 소나무 등 한국 고유의 이미지를 봉산 탈춤 장삼 소매의 경쾌한 춤사위에 조화시켜 전통의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특히, 봉산 탈춤 텀블러 하단에 연출된 ‘대한민국’의 서체는 캘리그라퍼(Calligrapher)로 유명한 강병인 작가의 필체가 적용됐다. 텀블러 용량은 355ml로 가격은 1만5000원이며, 구매시 ‘텀블러 음료 쿠폰’도 함께 제공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봉산 탈춤 텀블러에 이어 광복절에는 한국의 단청과 자연 풍경을 소재로 한 텀블러와 머그 등 국경일을 기념한 전통적 디자인의 제품들을 단계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런 로컬 디자인 제품의 판매 수익금의 일정 금액을 지속적으로 적립하여, 한국 전통 문화 복원과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디자인팀의 박정례 팀장은 “삼일절에 선보인 무궁화 텀블러가 5시간 만에 완판 되는 등 올해 초부터 한국의 아름다움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한 럭키백, 스타벅스 카드, 텀블러, 머그 등이 고객 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향후에도 우리나라 고유의 이미지를 스타벅스 브랜드와 접목시킨 제품을 지속적으로 디자인헤 외국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미를 소개함은 물론 스타벅스 고객들에게 즐겁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위메이크뉴스 & www.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추천뉴스

  • ‘복지 사각지대’ 가족돌봄아동에 손 건넨다
  • 이들이 별을 너무 따서 이제 없다네…
  • [신박사의 신박한 컨설팅] 도시재생사업, 낡은 공간을 넘어 ‘삶의 플랫폼’으로
  • 동서식품 ‘맥심골목’,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 수상
  • UAM 도입 앞둔 인천, 국가중요시설 간 드론 대응 수준 ‘불균형’
  • 국립등대박물관 안내 앱, 개발비 수억 들었지만 이용은 미미
  • 이디야커피, 보이넥스트도어 협업 음료 출시 직후 품절 행렬
  • 한국전력기술, 협력사와 함께하는 ‘2025 품질의 날’ 개최
  • 거리에서 무대로… ‘청춘마이크’ 10년 여정 기록
  • 영국과 미국 헤리티지의 만남… 바버, 리바이스와 협업 컬렉션 출시

포토뉴스

more +

해당 기사 메일 보내기

스타벅스, 제헌절 맞아 봉산탈춤 텀블러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