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 김재범선수가 금메달획득에 SBS 미니다큐 '김재범'편이 다시금 화제다. 김재범 선수는 7월 31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엑셀 노스 아레나에서 열린 2012 런던올림픽 유도 남자 81kg급 결승전에서 독일 올레 비숍선수를 꺽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더구나 김재범은 4년전 베이징 올림픽 당시 비숍과 겨뤘다가 졌던 인연이 있었고, 이 때문에 이번 우승소감에서 그는 "죽기 살기로 했는데 그때는 졌다. 그런데 이번에는 죽기로 했고 이겼다. 그게 답이다"라는 인상적인 소감을 남겼다.
특히, 이런 소감직후 SBS가 제작한 미니다큐속 김재범의 솔직한 인터뷰 가 이어지면서 다시 한 번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것.
2012년 2월에 진행된 이 인터뷰에서 그는 "(올림픽에서 지면)너무 후회가 심할 것 같아요. 그 순간이 얼마나 된다고, 앞으로 그 뒤에 쉴 날이 얼마나 많은데요"라며 "어깨와 팔꿈치 다친 거? 고질병? 전 그렇게 생각해요. 지금부터 6개월만 버티면 돼요. 6개월 뒤에 수술대 위에 올라가서 어떻게 되든 말든 몸과 마음들이 앞으로 6개월만 더 쓰고 그때까지만 버텨줬으면 좋겠어요"라고 솔직하게 털어놓았던 것.
이에 많은 네티즌들 또한 "이런 심정으로 올림픽을 준비한 덕분에 결국 금메달을 따냈구나. 장하다 김재범", "미니다큐가 아니었으면 김재범선수의 뒷이야기를 몰랐을 뻔했다", "김재범은 진짜 악바리다. 정말 고생많았다!"이라며 큰 호응을 보냈다.
이외에도 미니다큐 '김재범'편에서는 중학생 당시 150cm가 안될 정도로 작은 키에다 빡빡머리였던 사진이 공개되면서 눈길을 끌었고, '키 작은 괴물 김재범', '괴물 다시 부활하다' 라는 제목도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한편, SBS가 '감동과 스토리'가 있는 올림픽을 표방하며 제작한 런던올림픽 출전선수들의 미니다큐 70여 편은 해당선수가 출전할 때 3분여동안 공개되면서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BEST 뉴스
-
[단독] 환율 미쳤다…미국 공항서 달러당 2100원에 거래 중
미국에서 1달러를 매입하려면 한화를 2000원 이상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만큼 원화 가치가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의미다. 일러스트=픽사베이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LA LAX공항 내부 환전소에서 교민들이 달러를 구입할 ... -
신길5동 지주택, 500억 횡령 의혹…조합원들 “10년 기다렸는데 빚더미”
서울 영등포구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조합장 장세웅)에 또다시 충격적인 의혹이 제기됐다.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 시위 현장 사진출처=지역주택조합 SNS 25일 JTBC 보도에 따르면 서울시가 파견한 공공 변호사와 회계사 실태조사에서 최소 500억 원 규모의 자금 유용 정황... -
올림픽대로 끝자락 ‘스테이지28’ 민간 표지판이 9개나?
서울 강동구 고덕동, 올림픽대로의 끝자락을 달리다 보면 눈에 띄는 표지판이 있다. KB뉴스영상 화면 갈무리 출처=KBS ‘3차로로 진입하세요’라는 안내 바로 옆에 ‘스테이지28 방향’이라는 글씨가 붙어 있다. 분기점에도, 진입로에도, 측도에도 같은 표지판이 반복된다. 세어보니 ... -
[단독] 삼성 갤럭시폰, 이미지 파일로 원격 해킹 가능?
반고흐 미술관의 오디오 가이드 기기로 사용되는 갤럭시 S25+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갤럭시폰에서 제로데이 보안 취약점(CVE-2025-21043)이 확인됐다. 제로데이 공격은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었을 때 그 문제의 존재 자체가 널리 공표되기도 전에 ... -
신원근 진학사 대표, 국감 증인 출석… ‘스타트업 기술탈취’ 의혹 도마에
신원근 진학사 대표가 22대 국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해 중소기업 기술탈취 관련 질의를 받게 됐다. 29일 국회에 따르면 신 대표는 오는 10월 14일에 열리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의 국정감사에 출석요구될 증인 명단에 포함됐다. 신원근 진학사 대표 사진출차=SNS ... -
[단독] FDA에 이름 오른 '에이피알'… 'K-뷰티 신화'에 드리운 먹구름
에이피알(APR) 김병훈 대표 사진=연합뉴스 ‘메디큐브(Medicube)’로 대표되는 에이피알(APR)은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K-뷰티의 새로운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에이피알을 이끄는 김병훈 대표는 ‘디지털 감각’과 ‘공격적 마케팅’으로 SNS 중심의 브랜드 확산 전략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