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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텅텅 빈’ 신도시 상가, 이대로 괜찮나?…‘공실 장기화 우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 이하 국민권익위)가 신도시 상가 공실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 소상공인 경영난 심화 등의 민생 고충 해소를 위해 관련 규제 개선에 나선다. 서울 시내 한 빈 상가 사진=연합뉴스    신도시 개발 시 도시개발 시행자와 건설사업자는 수익성을 위해 상가 비율을 과하게 책정하는 경향이 있으나, 최근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특히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 이후 소비 동향이 온라인 중심으로 급격히 이동하면서 상가의 구매, 임대 수요는 대폭 감소해 공실이 장기화하는 실정이다. 대부분의 신도시 지역에서 상가 공실 장기화 문제가 시급히 해소해야 하는 지역 현안으로 대두되자, 지자체 등 관계기관에서는 관련 연구용역과 그에 따른 지역별 대책 등이 추진되고 있지만, 유의미한 변화나 실질적으로 효과를 거둔 사례는 찾아보기 쉽지 않다.  이는 국토계획법령, 지자체별 도시계획 조례, 지구단위계획 등으로 정해진 상업용지 공급비율, 상가 의무비율, 용도 제한 등의 규제가 여전해 상가 공실과 관련한 근본적인 문제는 해결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국민권익위는 관련 연구 자료 및 국민신문고 민원빅데이터 등을 분석하는 한편, 상가 공실률이 높은 신도시 지역을 선정해 상업시설 비율 적정성, 상가 공실 발생원인 등에 대한 실태조사를실시할 계획이다.   그리고, 실태조사를 통해 신도시 개발 전체 과정에서 상가 공실을 예방하고 해소하기 위해 규제의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없는지 검토해 개선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개선방안이 마련되면 국민생각함 의견수렴, 관계기관 협의, 관련 전문가 토론회 등의 공론화 과정을 거쳐 제도개선 방안을 확정 후 관계기관에 제도개선을 권고할 계획이다. 국민권익위 유철환 위원장은 “신도시 상가 공실 문제는 비단 특정 상가 소유자 개인이나 해당 신도시 지역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전국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라고 심각한 우려를 나타내며,  “이는 국가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함께 힘을 모아 해결해야 할 국가적 현안인 만큼, 관계기관은 국민권익위의 이러한 민생 고충 해소 노력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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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2-13
  • "다자녀 가정, 車 취득세 감면 18세에서 24세로 확대"
    "청년층 경제 독립 지연 현실 반영…더 많은 가정에 혜택" "월급방위대 정책 본격 가동…가계 부담 줄이고 소비 여력 확대 조인철 국회의원(광주서구갑, 과방위)   조인철 국회의원(광주서구갑, 과방위)은 다자녀 가정의 자동차 취득세 감면 혜택 기준을 ‘18세 미만’에서 ‘24세 미만’으로 확대하는 '지방세특례제한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현행법에 따르면, 자녀 2명 이상을 둔 가구가 자동차를 취득할 경우 취득세를 감면받을 수 있다. 최근 경기 침체와 취업난이 장기화되면서 청년층의 경제적 독립이 늦어지고 있다. 하지만, 감면 혜택의 연령 기준이 18세 미만으로 제한돼 있어, 경제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특히, 정부가 청년 정책의 기준을 24세까지 확대하고 있는 만큼, 세제 감면 기준 역시 이에 맞춰 조정되어야 한다. 이번 개정안이 시행되면, 다자녀 가구의 가계 부담이 줄어들고 더 많은 가정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취득세 감면이 자동차 구매 증가로 이어져 내수 경기와 자동차 산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조인철 의원은 "이번 개정안은 가계 부담을 줄이고 소비 여력을 넓히는 실질적인 지원책"이라며, "청년들의 경제 독립이 늦어지는 현실을 반영해 연령 기준을 24세 미만으로 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 법안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속기구 ‘월급방위대’의 핵심 과제로, 국민의 월급을 지키고 실질소득을 늘리는 데 중점을 둔 정책"이라며, "단순한 세제 혜택을 넘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월급 방어 정책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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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2-13
  • 호텔인홈, 2025 호텔페어에서 명품 어메니티부터 프리미엄 가전까지 선봬
    호텔 어메니티 전문 브랜드 ‘호텔인홈’이 오는 14일까지 서울 코엑스 D홀(C-01)에서 열리는 2025 호텔페어에 참가해 명품 브랜드 어메니티부터 럭셔리 객실 비품 및 객실용 프리미엄 가전 등을 소개한다. '2025 호텔페어' 티앤아이 '호텔인홈' 부스 전경   호텔인홈은 이번 2025 호텔페어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어메니티 ‘딥디크’, ‘산타마리아노벨라’, ‘에르메스’ 등 국내에서도 5성급 호텔에만 입점하는 해외 유명 브랜드의 어메니티를 시작으로, 객실 비품 중의 럭셔리 브랜드 ‘팔라티노’,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의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다이슨’ 등을 선보인다. 배인주 티앤아이 대표는 "이번 호텔인홈의 2025 호텔페어 참가를 통해 어메니티 공급 외에도 다이슨과 같은 프리미엄 가전 제품 공급을 통해 더욱 호텔 공급에 대한 제품을 확대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호텔인홈은 호텔 업계에서 약 20년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호텔 전문 어메니티 전문 제조 및 유통 기업 ㈜티앤아이가 운영하는 온라인 호텔용품 브랜드다. 호텔인홈은 소비자들이 호텔에서 사용하던 제품을 호텔 밖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에서 만나는 특급호텔 용품’이라는 콘셉트로 국내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몰튼브라운’, ‘딥디크’뿐 아니라, 자사 브랜드 ‘알로알로’ 마우스워시와 치약, ‘뻬르따마’ 제지류 등을 보유하고 있다.  ㈜티앤아이는 '호텔인홈'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 기능성 베개 1위브랜드 '가누다'와 메모리폼 침대전문브랜드 '까르마'를 운영하면서 해외 약 10여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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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2-12
  • 한국 여성 70% '하루 8시간 이상 못 잔다'
    레즈메드 2024 글로벌 수면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여성 응답자의 69%가 하루 권장 수면 시간인 8시간을 취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러스트=픽사베이   여성의 수면 패턴을 방해하는 요인으로는 ‘불안감(27%)’, ‘업무 관련 스트레스(23%)’, ‘스크린 및 전자기기 사용(23%)’ 등이 꼽혔다. 또한, 설문조사에서 충분한 수면은 여성의 ‘집중력 향상(55%)’, ‘더 긍정적인 기분 및 정신 건강 개선 (47%)’, 그리고 ‘기분 개선(42%)’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레즈메드의 관계자는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수면은 건강의 3대 요소 중 하나다. 그러나 오늘날 한국 여성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적응하며 업무나 소셜 미디어 사용을 위한 기기 사용 시간이 늘어나고 있어, 많은 여성들이 수면 문제를 겪고 있는 상황이다”며, “새해를 맞이하여 레즈메드가 발표한 숙면 가이드가 여성들에게 숙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전반적인 수면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간단한 팁들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레즈메드의 2024 글로벌 수면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여성 응답자의 53%가 취침 전에 ‘전자기기 사용(53%)’ 또는 ‘TV 시청(41%)’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62%는 취침 30분 전까지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스크린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는 멜라토닌 생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져, 취침 전 기기 사용은 잠들기와 잠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줄 수 있다. 수면은 전반적인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레즈메드는 사람들이 새해를 건강하게 시작하기 위해 수면을 우선시할 것을 권장한다. 레즈메드는 취침 전 스크린 사용 시간을 줄이고 차분한 음악을 듣거나 따뜻한 목욕을 하는 등의 휴식 활동을 선택하여 수면의 질을 개선할 것을 권장한다. 조사에 따르면, 수면을 우선시하는 것이 성인의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키우고 집중력, 정신적 명료성 및 전반적인 웰빙을 향상시키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면은 신체 건강과 생산성 모두의 초석이 되는 요소이므로 휴식을 개선할 수 있는 습관을 채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레즈메드는 코골이가 지속될 경우 다른 건강 문제를 시사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을 받을 것을 권장한다. 수면의 질은 대인관계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글로벌 수면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성 응답자의 45%가 ‘편안한 수면을 취한 이후 가족, 친구, 자녀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이 더 원활해졌다’고 답했다.1 이는 수면을 우선시하는 것이 대인관계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한국인 여성 응답자의 48%가 ‘충분한 숙면을 취한 후 직장에서 업무 생산성이 향상되었다’고 답했다. 일관된 수면 일정을 유지하는 것은 직장이나 가정에서 활력을 유지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요하다는 반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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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2-11
  • 신한카드 2월 ‘포인트 플랜’으로 최대 5%, 2만 포인트 추가 적립
    신한카드(대표 박창훈)는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Point Plan, 이하 포인트 플랜)’ 신용 및 체크카드,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Point Plan+, 이하 포인트 플랜 플러스)’ 신용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2월맞이 포인트 추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포인트 플랜 카드 오는 28일까지 포인트 플랜 계열 카드로 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주유(SK에너지, GS칼텍스, S-OIL), 당 충전(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정석, 와플대학) 등 ‘에너지 충전 영역’ 대상 오프라인 가맹점 이용 시 마이신한포인트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이 대상이며, 포인트 플랜 플러스 신용카드는 이용 금액의 5%를 2만 포인트까지, 포인트 플랜 신용카드는 이용 금액의 3%를 1만 포인트까지, 포인트 플랜 체크카드는 이용 금액의 1%를 5천 포인트까지 기존 카드 혜택에 더해 추가 적립해준다. 또한 이번 이벤트는 대상카드를 복수 소지하고 이용한 경우 카드별로 혜택이 중복으로 제공된다. 예를 들어, 포인트 플랜 플러스 신용카드와 포인트 플랜 체크카드를 소지한 고객이 두 카드 모두 ‘에너지 충전 영역’ 대상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카드별로 각각 최대 2만 포인트, 5천 포인트까지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 이벤트와 관련한 유의사항 및 상세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 SOL페이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건당 이용금액에 따라 신용카드 최대 3%, 체크카드 최대 1%에 신한 SOL페이 결제 시 추가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포인트 플랜 신용 및 체크카드, 포인트 플랜 플러스 신용카드를 지난해 출시한 바 있다. 이후 포인트 플랜 계열 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다른 컨셉의 시즌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에게 월 단위로 꼭 필요한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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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2-09
  • '더위사냥 · 붕어싸만코 · 부라보콘 너마저' 아이스크림 가격 인상
    빙그레가 3월부터 커피∙과채음료 및 아이스크림 일부 제품의 가격 인상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일러스트=픽사베이   가격 인상이 되는 주요 제품은 아카페라 사이즈업 350ml의 소비자가가 2,400원에서 2,600원으로, 따옴 235ml는 2,400원에서 2,700원으로 오를 전망이다.  아이스크림 제품 중에는 더위사냥 등이 800원에서 1,000원으로, 슈퍼콘∙붕어싸만코 등이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오른다. 자회사인 해태아이스의 부라보콘∙시모나 등도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오를 예정이다. 빙그레는 "최근 원부자재 가격 상승 및 인건비∙에너지 비용 증가에 따른 원가압박이 심해지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설명하며 "특히, 이번 가격 인상 제품들의 주요 원재료인 커피, 코코아, 과채 농축액 등의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으며 환율 상승으로 악화되고 있다"라고 배경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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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2-07
  • “국민 아이스크림 '월드콘'도 저당 트렌드 합류”
    롯데웰푸드는 ‘월드콘 바닐라 저당’, ‘티코 밀크초코 저당’ 등 2종의 빙과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국내 빙과업계 중 최초로 0 칼로리 아이스바를 출시하는 등 '헬스&웰니스' 빙과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만큼, 콘 및 패밀리 아이스크림 시장에서도 트렌드를 이어가겠다는 복안이다. 롯데웰푸드 ‘월드콘 바닐라 저당’, ‘티코 밀크초코 저당’ 제품 이미지   이번 신제품 2종은 온 가족이 즐기는 ‘국민 아이스크림’인 기존 ‘월드콘 바닐라’와 ‘티코 밀크초코’의 진한 바닐라 향과 유풍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당에 대한 걱정은 줄였다. ‘월드콘 바닐라 저당’, ‘티코 밀크초코 저당’은 설탕 대신 대체당을 활용해 당류를 식약처 고시 세부 분류별 평균값 대비 최대 85.7% 저감했다. 바닐라 믹스를 둘러싼 초콜릿 코팅과 토핑, 콘과자까지 기존 제품 대비 손색없는 맛을 구현했다. 두 제품 모두 저당 아이스크림 특유의 깔끔한 단맛과 바닐라 믹스의 풍부한 풍미가 어우러져 익숙하면서도 색다른 맛을 자랑한다. 저당 월드콘과 저당 티코는 당에 대한 걱정을 줄이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의 특징을 패키지에 반영해 하늘색 색상으로 출시됐다. 기존 제품들의 상징적인 빨간색과 쉽게 구분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신제품으로 나와 가족을 위한 건강 간식을 찾는 2040세대 소비자를 공략한다. 향후 SNS를 통한 마케팅 프로모션과 인플루언서 체험단 등을 통해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할 예정이다. 월드콘 바닐라 저당과 티코 밀크초코 저당 2종은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인 스위트몰을 비롯해 마트, 편의점, 이커머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비전 아래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국내 최초 0 칼로리 아이스 바인 ‘스크류바 0kcal’와 ‘죠스바 0kcal’ ‘씨없는 수박바 0kcal’를 출시하고, 2023년에는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를 통해 ‘제로 슈거’ 아이스크림을 선보는 등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월드콘 바닐라 저당과 티코 밀크초코 저당 2종은 소비자분들께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기존 제품의 맛과 형태를 본연 그대로 구현하면서도 당류에 대한 걱정을 덜기 위해 출시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제품들을 저당 옵션으로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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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2-07
  • 평균 산후조리 기간은 집까지 포함하여 약 31일
    보건복지부가 2024년 산후조리 실태조사를 진행한 결과 산후조리 장소는 산후조리원’(85.5%), ‘본인집’(84.2%), ‘친정’(11.2%), ‘시가’(1.0%) 순으로 나타났다. 사진=에빠토 르베르쏘 산후조리원 제공 선호하는 산후조리 장소는 ‘산후조리원’(70.9%), ‘본인집’(19.3%), ‘친정’(3.6%) 순으로 조사되었다. 만족도는 ‘시가ㆍ산후조리원‘에서의 만족도가 3.9로 가장 높고, ’본인집‘(3.6), ’친정‘(3.5) 순으로 나타났다. (5점 척도) 산후조리 기간은 평균 30.7일이며, ‘본인집(22.3일)‘에서의 기간이 가장 길고, ‘친정(20.3일)‘, ’시가‘(19.8일), ’산후조리원‘(12.6일) 순이다. 장소별 기간은 2021년보다 가정(본인집, 친정 등)에서의 산후조리 기간은 감소하였으나, 산후조리원에서의 기간은 증가(12.3일→12.6일)하였다. 산후조리 비용은 산후조리 기간(30.7일) 중 산후조리원에서 평균 286.5만 원, 집(본인·친정·시가)에서 평균 125.5만 원을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후조리원 이용 비용의 증가는 전반적인 물가 상승(인건비, 임대료) 등 복합적인 영향에 따른 것으로 보이며,  재가 산후조리 이용 비용은 2021년 산모ㆍ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기준 확대(중위소득 120% 이하→ 150% 이하)에 따른 서비스 이용 증가 영향으로 파악된다.   산후조리 관련 결정은 산모 중 82.8%가 산후조리와 관련된 제반사항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주도적(주도적인편 + 매우 주도적)이었다고 응답하였으며, 산후조리의 주된 목적은 ‘산모의 건강회복’(91.2%), ‘돌봄방법 습득’(6.2%), ‘아이와의 애착·상호작용’(2.2%) 순으로 나타났다. 산모의 건강상태 및 산후조리 인식조사에서는 본인의 건강상태가 좋다고 생각(좋음+매우좋음)하는 비율은 임신중(49.4%)이 가장 높고, 산후조리 기간(30.8%)이 가장 낮으며, 조사시점 최근 일주일 동안 건강 상태가 좋다고 생각하는 비율은 33.5%로 나타났다. 산후조리 동안 불편했던 증상에 대한 조사에서 산모들은 수면부족을 67.5%로 가장 많이 선택하였으며, 상처부위 통증(41.0%), 유두통증(35.4%), 우울감(20.0%) 순으로 산후조리기간 동안 불편감을 느꼈던 것으로 조사되었다.   분만 후 산후우울감을 경험한 산모는 68.5%, 경험기간은 분만 후 평균 187.5일, 실제 산후우울증 진단을 받은 경우는 6.8%로 출산 이후 산모 대상 정신 건강관리 지원을 강화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산후우울감 해소에 도움을 준 사람은 ‘배우자’(57.8%), ‘친구’(34.2%), 배우자를 제외한 ‘가족’(23.5%), ‘의료인·상담사’(10.2%) 순이며, 도움받은 적이 없다고 응답한 경우는 23.8%로 조사되었다. 모유수유 비율은 90.2%로 ’21년 91.6%보다 감소하였으며, 모유수유를 선택한 이유는 ’아기신체건강(86.7%)‘, ’아기정서발달(65.8%)‘ 순이고, 모유수유를 하지 않은 이유는 ’모유량 부족(28.7%)‘, ’본인 건강 이상(16.4%)‘ 순으로 나타났다. 출산 직전 취업상태였던 산모는 82.0%였으며, 이들 중 출산휴가는 58.1%, 육아휴직은 55.4%가 사용하였다고 응답하였다. 배우자는 55.9%가 출산휴가를 사용했으며, 육아휴직은 17.4%가 사용하였다고 응답하여 `21년 조사와 비교시 배우자 육아휴직 사용이 대폭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다. 만족스러운 산후조리를 위해 ’산후조리 경비지원(60.1%)‘, ’배우자 출산휴가 기간 확대(37.4%)‘, ’산모의 출산휴가 기간 확대(25.9%)‘, ’배우자 육아휴직 제도 활성화(22.9%)‘ 순으로 필요하다고 응답하였다.  보건복지부 김상희 인구아동정책관은 “출산 후 지원정책 수립ㆍ추진을 위해 2021년에 이어 세 번째로 실시된 산후조리 실태조사를 통해 변화된 산후조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산후조리 비용 지원뿐 아니라 배우자의 육아휴직 활성화, 산모ㆍ배우자의 출산휴가 기간 확대와 같은 제도적 뒷받침에 대한 정책 욕구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 건강한 산후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조사에서 나타난 산모들의 정책 욕구를 충분히 검토하여 필요한 정책을 개발ㆍ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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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2-05
  • KT 예약 고객 절반 이상 ‘갤럭시 S25 울트라’ 선택
    KT(대표 김영섭)가 4일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수원 KT 소닉붐 허훈 선수와 ‘S25 언박싱 데이’ 개통행사에 초청된 고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T 제공   KT에 따르면 1월 24일부터 3일까지 11일간 진행된 사전예약 결과, 갤럭시 S25 시리즈의 예약자 수는 전작보다 증가했다. 가장 많이 예약된 모델은 갤럭시 S25 울트라로, 사전예약자 중 절반 이상이 선택했다. KT는 256GB 모델을 512GB로 업그레이드해 주는 ‘더블 스토리지’ 사전구매 혜택과 AI 기반 신규 기능들에 대한 기대감이 고객 관심과 선호도를 높였다고 분석했다. 색상 별 선호도에서도 차이를 보였다. 갤럭시 S25는 티타늄 실버블루, 갤럭시 S25+는 아이스블루 색상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KT는 2일부터 4일까지 신학기를 맞아 스타벅스 홍대 공항철도역점에서 KT의 제휴 AI 서비스와 갤럭시 S25 시리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와이로운 발견 – 새로운 AI작’ 팝업 행사를 열었다. 참가자들은 친숙한 스타벅스 공간에서 갤럭시 AI 기능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 경품을 받았다. KT는 2월 4일 오전 팝업 행사장에서 갤럭시 S25 시리즈를 사전예약하고 응모한 Y덤 고객 25명을 초청해 ‘S25 언박싱 데이(Unboxing Day)’ 개통 행사를 진행했다. 초청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케이터링과 스페셜 굿즈 패키지가 제공됐으며, 구독자 100만 명 유튜버 마술사 김준표의 AI 마술 공연과 갤럭시 AI 강연도 함께 진행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KT는 사전 개통하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KT의 20대 브랜드 ‘Y’는 Y덤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 만 34세 이하 5G 고객에게 제공하는 Y덤은 기본·공유 데이터 2배, 스마트기기 1회선 무료 또는 할인 혜택을 포함하는 KT의 특화 서비스다. KT는 갤럭시 S25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초이스 혜택인 ‘갤럭시 체인지 초이스’를 제공한다. 갤럭시 체인지 초이스를 선택한 고객은 ‘안심체인지 New 갤럭시 AI 클럽(월 8,000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초이스 스페셜’ 및 ‘초이스 프리미엄’ 요금제 이용 고객은 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안심체인지 New 갤럭시 AI 클럽’은 2년 후 새로운 휴대폰을 구매할 때 기존 휴대폰을 반납하면 최대 50% 보상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갤럭시 S 시리즈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혜택이다. 세컨드 디바이스에 관심이 많은 고객이라면 ‘삼성 초이스 요금제’ 가입 시 버즈3와 버즈3 프로를 혜택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디바이스 초이스 요금제’를 선택하면 매월 다양한 디바이스 할부금 할인 혜택을 받는다. △풀리오 종아리 마사지기 V3+목·어깨 마사지기 V2 세트가 월 2천 원대 △밀리의 서재 E북 리더기는 월 500원 △LG 울트라기어 24인치 모니터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KT는 제휴카드 더블 할인을 통해 캐시백과 요금 할인을 합쳐 최대 122만 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KT Super DC 롯데카드 및 KT 할부 Plus KB국민카드를 이용하면 월 220만 원 카드 실적 기준으로 24개월 동안 약 103만 원의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19만 원의 캐시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캐시백을 제공하는 카드는 △KT Super DC 롯데카드 △KT 할부S 삼성카드 △KT 가족만족 할부 신한카드 (최대 10만 원 캐시백) △KT 할부 Plus KB국민카드 (최대 9만 원 캐시백) 총 4종이다. KT는 갤럭시 S25 시리즈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365폰케어 파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2nd 디바이스(갤럭시 버즈·워치 등)의 파손·피싱·해킹 보장은 물론, 폰 교체·파손 수리 대행까지 지원한다. 월정액 5,900원이며, 스페셜 이상 요금제 이용 시 멤버십 차감 할인으로 월 3,800원에 이용 가능하다.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손정엽 상무는 “AI로 더욱 편리해진 갤럭시 S25 시리즈와 함께 KT만의 다양한 혜택을 만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만족도 높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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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2-05
  • 쿠팡, 12만원대 단독 숙박 특가 선봬… 비발디파크 3~4월 한정
    워터파크·인피니티풀 및 어트랙션 이용권 포함 패키지 구성 실속 높여 사진=쿠팡 제공   쿠팡이 소노호텔앤리조트 비발디파크와 함께 봄 시즌 얼리버드 특가 프로모션 ‘스프링 세일 페스타’를 오는 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노펠리체·소노캄·소노벨 등 비발디파크의 5개 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쿠팡 단독 특가 상품으로, 내일(3일)부터 9일까지 단 일주일간 진행된다.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이번 행사 상품의 투숙기간은 3월 3일~4월 30일까지다. 사진=쿠팡 제공   다양한 부대시설 이용권이 포함된 숙박 패키지를 최저 12만원대부터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는 이번 특가 상품은 봄 시즌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마련했다. 비발디파크 4개 시설(소노벨·소노캄·소노펠리체·소노빌리지)에서 사용 가능한 기본 패키지는 ▲14만원 상당의 워터파크 3인 이용권(오션월드·인피니티풀·앤트월드 중 택1) ▲3인용 어트랙션 이용권(레전드히어로즈·곤돌라·범퍼카·회전목마 중 택3)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 등 3가지 옵션이 포함된다. 1박 기준 주중 최저가 12만원대, 주말 14만원대에 판매한다. 기본 패키지에 조식을 포함한 ‘조식 패키지’는 주중 14만원대, 주말 16만원대에 제공한다. 성인 2인에 소인1인(또는 영유아 2인) 기준이다.   사진=쿠팡 제공   소노펫클럽앤리조트에서만 사용가능한 반려동물 패키지도 선보인다. 객실 1박, 조식뷔페 2인에 반려동물과 고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펫페어링 메뉴와 멍푸치노(반려견 전용 음료)가 포함된다. 오후1시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도 주어진다. 주중 21만원대, 주말 27만원대부터 이용 가능하며, 견모차 선착순 무료 대여와 부대시설 할인권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봄 시즌을 맞아 고객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비발디파크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번 단독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생활밀착형뉴스
    2025-02-02
  • 인사혁신처 “정부 부처 최초 임신 공무원 주 1회 재택근무“
    인사혁신처가 중앙행정기관 최초로 임신 중인 공무원의 주 1회 재택근무를 의무화했다. 점심시간을 단축해 그 시간만큼 일찍 퇴근할 수 있는 근무 혁신 제도가 처음으로 운영되며, 유연근무도 대폭 강화된다.    인사혁신처(처장 연원정)는 31일 '가정 친화적 근무 여건 조성', ‘자율과 신뢰 기반 조직문화 정착', '디지털 기반 업무환경 구축' 등 3대 핵심과제를 담은 ‘인사처 근무 혁신 지침’을 발표하고 내달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일러스트=픽사베이   ◆ 중앙행정기관 최초 임신 공무원 재택근무 의무화… 가정 친화 정책 강화  우선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가정 친화적 정책이 한층 강화된다.  임신 중인 공무원에게 주 1회 재택근무가 의무화되며, 8세 이하 자녀를 둔 육아기 공무원도 주 1회 재택근무를 권장한다.   단, 업무 특성상 재택근무가 어려운 직위는 예외를 뒀다.  인사처는 이 제도의 운영 결과를 다른 부처 확산을 위한 시범사례로 활용할 계획이다. ◆ ‘유연근무 실험 착수’ 점심시간 30분 단축 후 조기퇴근 시범운영   유연근무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도록 점심시간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한다.   희망자에 한해 점심시간을 30분(12:00~12:30)으로 단축하고 그만큼 일찍 퇴근할 수 있는 제도를 6개월간 시범 운영한다.  기존에도 점심시간을 2시간까지 늘릴 수 있는 유연근무를 활용할 수 있었지만, 점심시간을 늘린 만큼 퇴근을 늦춰야 하는 점으로 인해 활용도가 높지 않았다.   앞으로는 점심시간을 포함해 자녀 돌봄, 효율적인 업무수행 등을 위해 주 40시간 범위에서 개인별 근무시간 또는 근무 일수 자율 설계와 조정이 가능한 유연근무 운영이 적극 권장된다.  복무 관리는 전자인사관리(e-사람 시스템)를 통해 체계적으로 이뤄지며, 사용 현황과 만족도를 분석해 확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정시퇴근을 장려하던 ‘가족사랑의 날’ 제도는 10년 만에 폐지된다.   유연근무와 연가 활성화로 상시 정시퇴근 문화가 정착됐다는 평가와 함께 저연차 공무원들이 제안을 반영한 결정이다.  ◆ 업무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 기반 업무환경 구축  업무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 혁신도 가속화된다.   직원 휴게공간(북마루)과 휴가지 원격 근무(워케이션) 등 다양한 공간에서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된다.  지자체와 연계한 휴가지 원격 근무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은 자유로운 업무환경이 조성된다.  저연차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도 확대된다.  실제 현장 경험을 통해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 능력을 향상하도록 국회 현장학습 기회도 제공한다.  연원정 인사처장은 “공직사회가 더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일하면서도 성과를 내는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광범위한 의견수렴을 거쳐 인사처의 혁신 지침을 발표한다”며 “성과가 입증된 혁신과제는 정부 전체로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 생활밀착형뉴스
    2025-02-01
  • 1인 가구 증가와 ‘헬시 플레저’ 트렌드로 냉동 수입 과일 109% 성장
    작년 늦가을까지 계속된 이상고온 현상으로 딸기 등 신선과일의 출하 시기가 늦어지면서 이례적인 고물가 상황을 맞이한 가운데, 가성비 높은 냉동 수입 과일이 대안으로 떠오르며 매출액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관세청 수출입 무역통계에 의하면 국내 전체적으로도 냉동 과일(HS CODE 0811) 수입은 2023년 63,640톤에서 2024년 79,439톤으로 25% 증가했다.  이랜드팜앤푸드는 킴스클럽 등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직수입 냉동 과일 4종(▲딸기 ▲블루베리 ▲트리플 베리믹스 ▲애플망고)의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109% 성장했다고 31일 밝혔다. ▲ [이랜드팜앤푸드] 냉동 수입 과일 4종 (딸기 · 블루베리 · 트리플 베리믹스 · 애플망고)   냉동 과일의 가장 큰 매력은 신선과일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다. 현재 마트에서 판매되는 국산 신선 딸기에 비해 수입 냉동 딸기 가격은 4분의 1 수준으로 낮다. 이랜드팜앤푸드는 이들 냉동 과일의 산지를 페루와 칠레 등 해외로 다각화함으로써 성수기 제철 과일의 수요 폭증이나 이상기후로 인한 국내 작황 부진의 상황에도 안정적으로 저렴한 대체 과일을 공급하고 있다.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간편식 선호 현상과 '헬시 플레저(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것)’ 트렌드가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하는 것도 냉동 과일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는 중요한 원인이다. 냉동 과일은 손질 및 보관이 간편하고 필요한 만큼만 덜어서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을 중요시하는 1인 가구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스무디, 요거트, 베이킹 등 다양한 건강식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남미 안데스산맥의 서늘한 기후와 풍부한 일조량은 일교차가 커야 성장이 잘되는 딸기와 베리류 과일의 생산에 최적화된 조건을 갖고 있어 맛에서도 신선과일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 평가다. 이랜드가 공급하고 있는 냉동 수입 과일은 추가적인 첨가물 없이 갓 수확한 원물을 세척 후 통째로 -40℃에서 냉각해 과육의 크기와 식감에서도 원물의 신선함을 보존했다. 급속 냉각은 냉각 시 얼음 결정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막아 과육의 세포를 보호해 원물의 맛과 형태를 유지한다. 이랜드 관계자는 "냉동 수입 과일의 인기는 올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여 제품군을 망고, 수박, 패션프루트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신규 산지도 계속 발굴해 고물가 시대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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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1-31
  • 까르마, 매트리스 보상할인 판매프로그램 시행
    까르마(CALMA)가 '국민 허리건강,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월 1일(토)부터 ‘매트리스 보상할인 판매프로그램’을 시행한다.  까르마는 높은 재구매율을 자랑하는 메모리폼 전문브랜드로, 제품을 사용한 고객분들이 다시 찾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 ‘2025년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대상’에서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까르마 측은 이러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에 감사하며 기존 구매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고자 ‘까르마 보상할인 판매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보상할인 판매 프로그램은 기존 제품을 구입한 고객이 사용 중인 까르마 메모리폼 매트리스  반납 시, 기존 제품보다 업그레이드된 까르마 매트리스를 50%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사용 중인 제품은 까르마에서 무료 회수/폐기까지 해준다. 고객이 별도로 폐기를 신경쓰지 않아도 되기 떄문에 번거로움이 없다.  신기술로 업그레이드 된 '허리가 편안한' 까르마 매트리스는 물리치료사가 개발한 스파인커브핏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체압 분산 및 허리 편안함이 강화되어 한국인 체형과 수면습관에 맞춤형 매트리스다.  신규 고객도 향후 제품 반납 시 동일한 보상 할인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실질적인 가격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번 보상할인 프로그램은 까르마 매트리스를 사용 중인 고객이 매트리스 새제품 구입 시에만 가능하다. 한편, 메모리폼 매트리스 및 침대 전문 브랜드 까르마는 1999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메모리폼 소재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며 26년째 국내 최대의 메모리폼 생산업체라는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까르마는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토퍼, 베개 등을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아이파크몰 등 약 30여개의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판매 중이다. 전국 주요 과학고 및 영재고 기숙사에 설치되어 있으며 해외 약 20개국에 수출한 대한민국 브랜드다.
    • 생활밀착형뉴스
    2025-01-31
  • 설 연휴에도 궁금한 건 국민콜 전화 110으로
    설 연휴에도 국민콜110을 통해 교통상황, 병원·약국 정보 등 생활 정보 안내와 행정 민원 상담을 24시간 받을 수 있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 이하 국민권익위)는 설 연휴인 27일부터 30일까지 국민콜110을 정상 운영한다.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10번을 누르면 고속도로나 국도의 지·정체 구간, 대중교통 연장 운행 시간 등의 교통정보와 가까운 진료 가능 병원, 당번 약국 등 의료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 불법 주·정차 단속 및 통행 불편 신고 문의, 행정기관 업무 관련 일반 상담, 전기·수도 고장, 학교폭력 등 각종 비긴급 신고 상담도 가능하다. 국민콜 110 상담 가능 사례로는  • 연휴기간 중 운영 의료기관(병원 및 약국) • 불법 주·정차 단속 및 통행 불편 신고 문의 • 유기 및 유실 동물보호 관련 문의 • 생활소음 및 쓰레기 소각 신고 • 도로별, 구간별 정체 구간 및 소요 시간 문의 • 정부 24 및 위택스 납부 관련 문의 등이 있다. 국민권익위 임진홍 정부합동민원센터장은 “국민콜110은 매년 약 244만 명이 이용하는 정부 민원 대표 상담 서비스로, 설 연휴에도 24시간 정상 운영되는 만큼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 생활밀착형뉴스
    2025-01-27
  • 이랜드 미쏘, 2025년 첫 컬렉션 '레이디 라이크' 출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미쏘(MIXXO)가 2025년 첫 컬렉션으로 '레이디 라이크'를 선보였다. ▲ 미쏘 ‘레이디 라이크’ 컬렉션 화보   과거 상류층 여성들의 우아한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사틴, 스웨이드, 트위드 등의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했으며, 복고풍과 현대적인 감성을 동시에 담아냈다는 점이 특징이다. 롱스커트 셋업, 와이드팬츠 등 모던한 ‘레이디 라이크 룩’을 제안한다. 주요 아이템으로는 허리라인을 강조한 크리즈 사틴 블라우스와 무릎 밑으로 퍼지는 실루엣의 롱 스커트 셋업을 선보인다. 또한 스퀘어넥 라인의 롱 베스트 셋업을 와이드 팬츠와 매치하는 등 클래식한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올해에도 이어지는 드뮤어(demure) 트렌드에 맞춰 차분하고 격식 있으면서도 로맨틱한 레이디 라이크 룩을 선보이고자 했다"며, "일상 속에서 마치 세기의 여배우 오드리 헵번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쏘의 ‘레이디 라이크’ 컬렉션은 26일부터 공식 온라인몰 미쏘닷컴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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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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