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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에 1대씩 팔린 가전제품 'TV인가 모니터인가'

  • 류근석 기자
  • 입력 2021.10.18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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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1분에 1대 꼴로 팔리는 모니터가 있다. 국내보다 글로벌 시장의 반응이 더 뜨겁다. 모니터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기의 주인공은 삼성 스마트 모니터. 지난 18일 삼성전자는 지난해 12월 첫선을 보인 ‘스마트 모니터’가 글로벌 시장에서 60만 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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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M7 43형

 

삼성 스마트모니터의 인기비결은 무엇일까? 이 제품은 타이젠 OS 기반의 스마트 허브를 탑재해 PC 연결 없이도 넷플릭스, 삼성 TV 플러스, 유튜브 등 다양한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이른바 인터넷TV에 가깝다. 이는 ‘최소한의 것으로 최대의 만족’을 누리고자 하는 미니멀 라이프(Minimal Life)에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이유이기도 하다.


디스플레이와 IT 기기 간 연결성을 높인 최적의 멀티태스킹 모니터로 원격 접속 기능은 칭찬 일색이다. TV와 달리 리모콘이 지원되지 않는 모니터의 한계는 음성 인식 기능으로 넘어섰다. 앱만 깔면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거니와 미러링(Mirroring)과 스마트폰을 모니터에 갖다 대기만 하면 척척 연동된다.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는 김대한(32)씨는 "모니터 사이즈가 43인치로 자취하는 제겐 충분한 크기라서 그냥 TV대용으로 구매했다. 하지만 요즘엔 TV보다는 주로 게임할 때 더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구로동 소재 하이마트 판매직원은 "요즘 스마트 모니터는 일반 모니터와 달리 스마트 TV에 탑재되는 OS를 탑재해, 외부 기기 연결은 물론 기기 없이도 자체적으로 넷플릭스 같은 OTT를 시청 할 수 있다. 스마트 TV를 사용해봤으면 알겠지만 TV의 기능을 스마트 모니터가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하혜승 전무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홈 라이프 시대에 새로운 카테고리로 완전히 자리매김한 혁신적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모니터를 통해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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