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장류협동조합 회원사 등 15개사 참가
우리나라 장류업체 15개사가 베트남 호치민 소재 베트남 SECC(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에서 8월 7일부터 9일까지 열린 베트남 최대 규모의 식음료 전시회 이 박람회에 참여하여 우리나라 장류 제품을 소개하며 K-장(醬) 글로벌 홍보에 나섰다.

2025 Vietfood & Beverage 박람회에 장류업체 참가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2025 농식품 마케팅협의회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장류 수출협의회 사무국을 맡고 있는 한국장류협동조합(이사장 김진은)이 주관하여 4개 부스를 통합 운영하였으며, 15개 회원사의 고추장, 된장, 간장 등 장류 제품을 전시 홍보하였다.
참여사는 한국장류협동조합, 신송식품(주), 몽고식품(주)(직접 참가), 대상(주), 토당식품영농조합법인, 매일식품(주), ㈜상촌식품, 샘표식품(주), ㈜오뚜기, ㈜오복식품, ㈜움트리, 죽장연, 영농조합법인한국맥꾸름, ㈜진미식품, 특별한맛(주), 태화식품공업(주) 등이다.
한국장류협동조합은 장류 홍보관 부스를 방문한 방문객, 바이어에게 한국 장류의 우수성을 소개하였으며, 특히 시식, 시연 행사를 병행하여 장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한 장류 홍보영상물도 상영하였다. 또한 통역인원을 전담 배치하여 장류제품에 대한 원활한 상담도 진행하였다.

한편 장류수출협의회는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식품인 장류품목의 수출 확대를 위해 장류제조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농림축산식품부 및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의해 2013년 출범하였으며, 매년 해외박람회 참가 및 홍보활동을 통해 한국 식문화 글로벌 전파 및 현지화 등을 위해 수출에 힘쓰고 있다.
sobiza1@naver.com 안성근 기자
- #2025 Vietfood & Beverage
- 한국장류협동조합
- 신송식품(주)
- 몽고식품(주)(직접 참가)
- 대상(주)
- 토당식품영농조합법인
- 매일식품(주)
- ㈜상촌식품
- 샘표식품(주)
- ㈜오뚜기
- ㈜오복식품
- ㈜움트리
- 죽장연
- 영농조합법인한국맥꾸름
- ㈜진미식품
- 특별한맛(주)
- 태화식품공업(주)
BEST 뉴스
-
[단독] 환율 미쳤다…미국 공항서 달러당 2100원에 거래 중
미국에서 1달러를 매입하려면 한화를 2000원 이상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만큼 원화 가치가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의미다. 일러스트=픽사베이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LA LAX공항 내부 환전소에서 교민들이 달러를 구입할 ... -
신길5동 지주택, 500억 횡령 의혹…조합원들 “10년 기다렸는데 빚더미”
서울 영등포구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조합장 장세웅)에 또다시 충격적인 의혹이 제기됐다.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 시위 현장 사진출처=지역주택조합 SNS 25일 JTBC 보도에 따르면 서울시가 파견한 공공 변호사와 회계사 실태조사에서 최소 500억 원 규모의 자금 유용 정황... -
올림픽대로 끝자락 ‘스테이지28’ 민간 표지판이 9개나?
서울 강동구 고덕동, 올림픽대로의 끝자락을 달리다 보면 눈에 띄는 표지판이 있다. KB뉴스영상 화면 갈무리 출처=KBS ‘3차로로 진입하세요’라는 안내 바로 옆에 ‘스테이지28 방향’이라는 글씨가 붙어 있다. 분기점에도, 진입로에도, 측도에도 같은 표지판이 반복된다. 세어보니 ... -
[단독] 삼성 갤럭시폰, 이미지 파일로 원격 해킹 가능?
반고흐 미술관의 오디오 가이드 기기로 사용되는 갤럭시 S25+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갤럭시폰에서 제로데이 보안 취약점(CVE-2025-21043)이 확인됐다. 제로데이 공격은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었을 때 그 문제의 존재 자체가 널리 공표되기도 전에 ... -
신원근 진학사 대표, 국감 증인 출석… ‘스타트업 기술탈취’ 의혹 도마에
신원근 진학사 대표가 22대 국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해 중소기업 기술탈취 관련 질의를 받게 됐다. 29일 국회에 따르면 신 대표는 오는 10월 14일에 열리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의 국정감사에 출석요구될 증인 명단에 포함됐다. 신원근 진학사 대표 사진출차=SNS ... -
[단독] FDA에 이름 오른 '에이피알'… 'K-뷰티 신화'에 드리운 먹구름
에이피알(APR) 김병훈 대표 사진=연합뉴스 ‘메디큐브(Medicube)’로 대표되는 에이피알(APR)은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K-뷰티의 새로운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에이피알을 이끄는 김병훈 대표는 ‘디지털 감각’과 ‘공격적 마케팅’으로 SNS 중심의 브랜드 확산 전략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