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년 노하우 NC QA 전문성 디지털 콘텐츠 특화 인재 육성
- 창의적 스토리텔링·첨단 기술·비즈니스 역량 융합 교육 협력
![[엔씨소프트] NC QA 김진섭 대표(좌), 한국외국어대학교 임대근 교수(우) (1).jpg](/data/editor/2510/20251020135807_qpxoupis.jpg)
엔씨소프트가 최근 한국외대와 디지털 콘텐츠 특화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엔씨소프트의 자회사 엔씨큐에이는 자체 교육 프로그램인 ‘QA PLUS’를 중심으로 오랜 기간 QA(Quality Assurance, 품질 보증) 업무 전문성을 축적해왔다. 이 연장선에서 QA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과 검증된 노하우도 보유하고 있다.
엔씨큐에이는 이를 기초로 한국외대와 디지털 콘텐츠 특화 인력 양성에 나선다. 한국외대 융합대학 학부생의 역량 강화 지원 체계를 확립하고, 교수진과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하는 등 다각도로 머리를 맞댄다. 김진섭 엔씨큐에이 대표는 “한국외대와 협력해 높은 역량을 지닌 디지털 콘텐츠 인력을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한국외대는 2024학년도에 Culture & Technology 융합대학을 신설했다. 산하에 디지털콘텐츠학부를 개설하고 창의적 스토리텔링과 첨단 디지털 기술, 콘텐츠 비즈니스 역량을 아우르는 융합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학부는 시각디자인·AI콘텐츠·XR제작·UI/UX 등 실무 중심 교과를 통해 글로벌 디지털 문화 환경을 선도할 융합형 콘텐츠 인재를 키우고 있다. 임대근 한국외대 Culture & Technology 융합대학 교수는 “K-콘텐츠의 활성화로 디지털 콘텐츠 특화 인력 양성의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다”며 “학부생들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했다.
BEST 뉴스
-
[단독] 환율 미쳤다…미국 공항서 달러당 2100원에 거래 중
미국에서 1달러를 매입하려면 한화를 2000원 이상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만큼 원화 가치가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의미다. 일러스트=픽사베이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LA LAX공항 내부 환전소에서 교민들이 달러를 구입할 ... -
신길5동 지주택, 500억 횡령 의혹…조합원들 “10년 기다렸는데 빚더미”
서울 영등포구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조합장 장세웅)에 또다시 충격적인 의혹이 제기됐다.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 시위 현장 사진출처=지역주택조합 SNS 25일 JTBC 보도에 따르면 서울시가 파견한 공공 변호사와 회계사 실태조사에서 최소 500억 원 규모의 자금 유용 정황... -
올림픽대로 끝자락 ‘스테이지28’ 민간 표지판이 9개나?
서울 강동구 고덕동, 올림픽대로의 끝자락을 달리다 보면 눈에 띄는 표지판이 있다. KB뉴스영상 화면 갈무리 출처=KBS ‘3차로로 진입하세요’라는 안내 바로 옆에 ‘스테이지28 방향’이라는 글씨가 붙어 있다. 분기점에도, 진입로에도, 측도에도 같은 표지판이 반복된다. 세어보니 ... -
[단독] 삼성 갤럭시폰, 이미지 파일로 원격 해킹 가능?
반고흐 미술관의 오디오 가이드 기기로 사용되는 갤럭시 S25+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갤럭시폰에서 제로데이 보안 취약점(CVE-2025-21043)이 확인됐다. 제로데이 공격은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었을 때 그 문제의 존재 자체가 널리 공표되기도 전에 ... -
신원근 진학사 대표, 국감 증인 출석… ‘스타트업 기술탈취’ 의혹 도마에
신원근 진학사 대표가 22대 국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해 중소기업 기술탈취 관련 질의를 받게 됐다. 29일 국회에 따르면 신 대표는 오는 10월 14일에 열리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의 국정감사에 출석요구될 증인 명단에 포함됐다. 신원근 진학사 대표 사진출차=SNS ... -
[단독] FDA에 이름 오른 '에이피알'… 'K-뷰티 신화'에 드리운 먹구름
에이피알(APR) 김병훈 대표 사진=연합뉴스 ‘메디큐브(Medicube)’로 대표되는 에이피알(APR)은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K-뷰티의 새로운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에이피알을 이끄는 김병훈 대표는 ‘디지털 감각’과 ‘공격적 마케팅’으로 SNS 중심의 브랜드 확산 전략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