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넉넉하지 못한 비용 때문에 고민하는 직장인이 늘고 있다. 휴가철 교통체증과 수많은 인파, 먼 여행에 대한 피로를 피하고 싶다면. 차라리 도심에 남아 휴가를 즐기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감성술집에서 분위기를 마신다. 도심 한 가운데서 이국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주점이 있다.
펀펀한 공구이(Fun Fun한 092 · 사진)는 공사판을 모티브로 했다. 노출콘크리트로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다. 맛과 품질이 뛰어난 안주를 92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분위기와 맛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았다.
버들골이야기는 ‘인생’, ‘주점’, ‘바다’를 콘셉트로 한다. 낭만포차라는 이름에 걸맞게 인테리어도 감성이 풍부하다. 각종 해산물로 아기자기하게 장식되어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안주 또한 해산물 위주라 진짜 바닷가에 온 듯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와바라면 모르는 직장인이 없을 정도다. 그만큼 누구나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맥주바다. 와바는 최근 인테리어 리뉴얼작업을 대대적으로 감행했다. 분위기는 더 차분하고 시원해졌다. 기존의 웨스턴느낌이 사라지고 모던한 유럽십 펍 느낌과 빈티지 소품이 가미되어 본격적인 트렌드 전선에 합류했다.
맥주바켓은 셀프형 맥주전문점이다. 인테리어에 특별히 신경 썼기 때문에 타 맥주전문점과 차별화 된다. 항상 자유로운 펍 분위기에 맞는 음악이 흘러나온다. 맥주가격은 타 펍에 비해 저렴하다. 외부 안주반입도 상관없다.
질 좋은 고기와 함께 휴가분위기를 내는 것도 좋다. 고깃집을 찾아가거나 혹은 직접 구워먹으며 캠핑 분위기를 내보는 것도 좋다.
1.4갈비살은 대나무 숯으로 구운 고급 고기를 취급한다. 고기의 질 대비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모든 반찬은 셀프서비스이며 외부 음식도 환영하는 자유로운 분위기다.
콜레스테롤이 낮고 불포화지방산이 높아 피부미용에 좋은 오리고기. 오리큐는 오리 전문점이다. 오리큐의 훈제오리는 맛있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짜글이오리는 오리큐의 인기제품이다.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져 미식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 있는 상태다.
거창하게 먹기보다 소박하게 대중음식을 즐기는 것도 휴가철을 보내는 재미다.
공수간은 모던한 인테리어로 스타일리시 분식점을 표방한다. 국물떡볶이의 매콤한 맛과 두툼한 왕김밥 하나면 배가 든든할 정도다. 최근 우유빙수와 냉우동을 출시해 여름철 별미를 더한다.
치킨매니아는 청양불고추치킨, 떠먹는 피자 등 이름만 들어도 신선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치킨매니아의 인기상품인 새우치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즐겨볼 수 있다. 여름 생맥주와 함께 즐기는 치맥의 별미를 놓치지 않는 것도 알찬 휴가를 보내는 비결이다.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공간도 있다. 점프노리는 트램폴린 기구가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이 신나게 즐긴다. 엄마들이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카페테리아 또한 마련되어 있다. 놀이터, 식사, 음료까지 제공되는 가족복합문화공간으로 손색이 없다.
ⓒ 위메이크뉴스 & www.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강남 똑똑플란트치과, 결국 터질게 터졌다 …노동부 특별감독 착수
서울 강남구 대형 임플란트 전문 치과인 똑똑플란트치과에서 수년간 비정상적인 근로 관행과 직장 내 괴롭힘이 벌어졌다는 의혹이 확산되며 고용노동부가 특별근로감독에 착수했다. 이번 사안은 입사 이틀 만에 퇴사한 직원에게 180만원을 배상하라는 내용증명이 발송되면서 시작됐다. 해당 사실이 온라... -
'반성문 강요·3시간 대기·사후관리 실종'…논란 확산하는 똑똑플란트치과
강남의 한 치과를 둘러싼 논란이 점차 확산 일로를 걷고 있다. 직원들에게 수백 줄짜리 반성문 작성, 면벽 서기, 고성·욕설이 반복됐다는 내부 제보가 불거져 고용노동부가 특별근로감독에 착수한 데 이어, 이번에는 환자들의 시술 불편·사후관리 부재·비용 논란이 잇따라 제기되며 파문이 다시 커지고 있다. ... -
“시대인재” 저작권 무단 사용…문저협 가처분·형사 고소 강행
국내 최대 문학·예술 저작권 관리 단체인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문저협)가 대치동 대형 입시학원 ‘시대인재’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금지 가처분을 신청하고 형사 고소 절차에 들어갔다. '교육 목적을 명분으로 참고서·문학 지문을 무단 발췌하고 출처를 누락하는 사교육 시장 관행을 더는 ... -
장경태 ‘성추행 공작’ 논란…모자이크 해제 영상 공개되며 공방 격화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을 둘러싼 이른바 ‘성추행 의혹 영상’ 파문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최근 온라인을 통해 모자이크 처리되지 않은 원본 영상이 추가로 공개되면서, 사건의 실체를 둘러싼 공방이 한층 뜨거워지고 있다. 문제가 된 영상은 약 1년 전 촬영된 술자리 장면으로, 일부 언론과 온라인 커뮤니티... -
‘매우 혼잡’ 대한항공 라운지…아시아나 승객까지 쓴다고?
#. 16일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을 타고 인천에서 시드니로 떠난 대한항공 고객은 이날 대한항공 앱에서 2터미널 라운지 혼잡 정도를 검색했다가 깜짝 놀랐다. 2터미널에 있는 3개의 대한항공 라운지가 전부 빨간색으로 표기되며 ‘매우 혼잡’이라고 경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새롭게 연 ... -
[단독] “이런 양아치는 본적도 없다” 62~68만원에 팔고 102~153만원 내라는 여행사
하나투어 CI [하나투어 제공] 국내 최대 여행사 하나투어가 과도한 추가 비용을 요구하면서 구설수에 휘말렸다. 기존에 결제한 요금의 2~3배 가량을 요구하자 누리꾼들은 “해도 너무한다”며 하나투어를 비판하고 있다. 기업 매각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무리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