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CC 최초 캐나다 취항,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앞장
- 7월 12일부 주4회 운항, 한-캐나다 간 문화·경제적 교류 확대
티웨이항공이 12일 오후 인천-밴쿠버 정기편 노선을 신규 취항하며 인천국제공항에서 취항식을 진행했다.
이날 티웨이항공 인천-밴쿠버 노선 신규 취항식은 티웨이항공 이상윤 대표이사 및 관계자 그리고 임직원들이 참석해 축사와 꽃다발 전달 및 기념 촬영 등을 통해 신규 취항을 축하했다. 12일 첫 취항하는 TW531편의 탑승률은 96%를 기록했다.
티웨이항공 인천-밴쿠버 노선은 주 4회(화·목·토·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9시 5분경 출발해 밴쿠버 국제공항에 오후 3시 25분 도착하며, 비행시간은 약 10시간 20분이 소요된다. 복귀편은 밴쿠버 국제공항에서 현지 시각 오후 5시 25분 출발해 다음날 오후 9시 35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며, 비행시간은 약 12시간 10분이 소요된다. 시차는 밴쿠버가 한국 대비 16시간이 느리다.
인천-밴쿠버 노선에는 A330-300 항공기(347석)가 투입된다. 총 347석 중 12석이 비즈니스 세이버 클래스로 구성돼 있으며, 넓은 침대형 좌석, 조절 가능한 헤드레스트와 넉넉한 레그룸으로 더욱 안락하게 여행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은 2022년 인천-시드니 노선 취항을 시작으로 중·장거리 노선 운항에 본격 진출했으며, 이어 2024년 유럽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노선 취항으로 유럽 첫 하늘길을 열었다. 특히 지난해 8월부터 △로마 △파리 △바르셀로나 △프랑크푸르트 노선을 순차적으로 취항하며 중·장거리 노선 네트워크를 유럽 전역으로 확대해왔다.
이번 밴쿠버 노선 신규 취항은 티웨이항공의 북미 지역 첫 진출로 중·장거리 노선 다변화를 통한 글로벌 항공사로의 도약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장거리 취항지들은 향후 소노호텔앤리조트와 협력해 다양한 시너지를 모색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은 이번 신규 취항과 더불어 현재 밴쿠버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중으로 7월 한달간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쿠폰 및 15%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코드 프로모션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행은 물론 유학과 어학연수 등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캐나다 밴쿠버는 연중 온화한 서해안 해양성 기후를 자랑하며,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현대적인 도시 문화가 조화를 이룬다. △스탠리 파크 △그라우스 마운틴 △밴쿠버 아트 갤러리 등 도심 속 명소부터 △휘슬러 △밴프 등 인근 자연 관광지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갖추고 있다. 친환경 도시로도 잘 알려진 밴쿠버는 잘 정비된 자전거 도로, 걷기 좋은 거리, 풍부한 공원과 해안 산책로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밴쿠버 노선은 연간 45만 명 이상이 오가는 고수요 시장으로, 특히 아시아 연결 환승객이 전체 여객의 40%에 달한다"며 "이번 취항을 통해 우리 국민 뿐 아니라 아시아와 캐나다를 오가는 여행객들에게 더 넓은 선택권과 합리적인 여행의 기회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LCC 최초 북미 지역 취항으로 한국과 캐나다 밴쿠버 간 교류 증대와 더불어 방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도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안전 운항을 최우선으로 한 고객 편의 증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강남 똑똑플란트치과, 결국 터질게 터졌다 …노동부 특별감독 착수
서울 강남구 대형 임플란트 전문 치과인 똑똑플란트치과에서 수년간 비정상적인 근로 관행과 직장 내 괴롭힘이 벌어졌다는 의혹이 확산되며 고용노동부가 특별근로감독에 착수했다. 이번 사안은 입사 이틀 만에 퇴사한 직원에게 180만원을 배상하라는 내용증명이 발송되면서 시작됐다. 해당 사실이 온라... -
'반성문 강요·3시간 대기·사후관리 실종'…논란 확산하는 똑똑플란트치과
강남의 한 치과를 둘러싼 논란이 점차 확산 일로를 걷고 있다. 직원들에게 수백 줄짜리 반성문 작성, 면벽 서기, 고성·욕설이 반복됐다는 내부 제보가 불거져 고용노동부가 특별근로감독에 착수한 데 이어, 이번에는 환자들의 시술 불편·사후관리 부재·비용 논란이 잇따라 제기되며 파문이 다시 커지고 있다. ... -
“시대인재” 저작권 무단 사용…문저협 가처분·형사 고소 강행
국내 최대 문학·예술 저작권 관리 단체인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문저협)가 대치동 대형 입시학원 ‘시대인재’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금지 가처분을 신청하고 형사 고소 절차에 들어갔다. '교육 목적을 명분으로 참고서·문학 지문을 무단 발췌하고 출처를 누락하는 사교육 시장 관행을 더는 ... -
‘매우 혼잡’ 대한항공 라운지…아시아나 승객까지 쓴다고?
#. 16일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을 타고 인천에서 시드니로 떠난 대한항공 고객은 이날 대한항공 앱에서 2터미널 라운지 혼잡 정도를 검색했다가 깜짝 놀랐다. 2터미널에 있는 3개의 대한항공 라운지가 전부 빨간색으로 표기되며 ‘매우 혼잡’이라고 경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새롭게 연 ... -
장경태 ‘성추행 공작’ 논란…모자이크 해제 영상 공개되며 공방 격화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을 둘러싼 이른바 ‘성추행 의혹 영상’ 파문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최근 온라인을 통해 모자이크 처리되지 않은 원본 영상이 추가로 공개되면서, 사건의 실체를 둘러싼 공방이 한층 뜨거워지고 있다. 문제가 된 영상은 약 1년 전 촬영된 술자리 장면으로, 일부 언론과 온라인 커뮤니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