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5(목)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고물가 시대 ‘추석 장보기 카드’ 5종을 공개했다. 카드 5종은 올 8월 고릴라차트를 기반으로, 혜택률(비율, 한도) 및 다양한 브랜드/가맹점 포함 여부 등을 고려해 선정됐다. 고릴라차트는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지는 인기 순위다.


이미지_카드고릴라 공개, 고물가 시대 ‘추석 장보기 카드’ 5종.jpg
고물가 시대 ‘추석 장보기 카드’ 5종 이미지=카드고릴라 제공

 

‘KB국민 굿데이올림카드’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10% 할인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대형마트 외에도 주유, 통신, 교통 등 다양한 생활 혜택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해외겸용 2만원이다.


‘우리 카드의정석 SHOPPING’은 슈퍼마켓에서 10% 할인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 VIC마켓, 이케아 등 창고형 할인매장뿐만 아니라 이마트 에브리데이,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 수퍼마켓 등의 기업형 슈퍼마켓에서의 구매 건도 할인 적용된다. 그 외에도 백화점, 대형마트, 프리미엄 아울렛, 편의점/잡화, 온라인 쇼핑 등 폭넓은 쇼핑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해외겸용 1만2천원이다.


‘현대카드Z family’는 온라인에서 추석 장보기를 할 경우 유용하다. 네이버쇼핑, 소셜커머스(쿠팡, 위메프, 티몬), 오픈마켓(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뿐만 아니라 백화점/마트/홈쇼핑 온라인몰(SSG.COM. 현대Hmall, GS SHOP, CJ ONSTYLE, 롯데ON), 마켓컬리에서 10% 할인을 제공한다. 그 외 대형마트, 주유, 통신, 관리비, 공과금 등에서의 할인도 제공한다. 연회비는 해외겸용 1만원이다.


슈퍼마켓, 청과점, 정육점 등 동네 가게에서 장을 볼 계획이라면 ‘신한카드 Deep Store’도 유용하다. 슈퍼마켓, 할인점, 편의점, 농협(마트), 정육점, 청과물, 농수산물, 농가공산품, 농수축협직판장, 미곡상 등 다양한 생활쇼핑 가맹점에서 10% 할인을 제공하며 1회 이용금액이 5만원 이상일 경우 추가 5% 할인돼 총 1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는 슈퍼마켓, 반찬가게, 야채과일가게, 정육점 등에서 5~10% 할인을 제공한다. ‘NH농협 zgm.고향으로카드’는 카드 발급 및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기부)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주말 전국 농협판매장에서 NH포인트 0.7% 추가적립, 총 1.7% 적립 받을 수 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다음 달 28일까지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대전’을 개최한다. 평년보다 가격이 오른 농축수산물, 명태·고등어·오징어 등 대중성 어종, 그리고 추석 명절 20대 성수품, 고사리, 도라지, 전복, 마른 김 등의 제수용품이 할인 대상이며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농협 하나로마트 등의 대형·중소형 마트와 11번가, 마켓컬리, 쿠팡, 우체국쇼핑 등 33개 온라인 쇼핑몰이 참여한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고물가, 기후 변화, 그리고 추석이 맞물리며 주요 식료품의 가격이 상승, 가계에 부담이 되는 추세가 지속되고 있다”면서 “농축수산물 할인대전, 장보기 혜택 카드, 추석 카드사 이벤트 등을 잘 조합하면 장보기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96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카드고릴라, 고물가 시대 ‘추석 장보기 카드’ 5종 추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